전체메뉴로 가기 상세메뉴로 가기 컨텐츠로 가기 사이트 정보로가기

마권구매방법

마권구매방법

홈 >마권 구매방법 >마권구매방법

마권 구매하는방법:마권은 어떻게 사나요?

  • 구매방법
  • 승식 및 구매표 작성방법
  • 마권 및 구매권 읽는 방법
  • 환급

환급

환급률

전체 베팅총액에서 제세금과 비용 등을 공제하고 난 후 적중한 고객들에게 분배해드리는 환급금의 비율을 환급률이라고 하는데,
베팅승식별로 환급률이 약간 다릅니다.
단승식과 연승식은 환급률이 80%, 그 외에 나머지 승식은 환급률이 73%입니다.

즉, 단승식이나 연승식은 전체 베팅총액이 1억원이면, 이 중 세금 및 기타 비용 등으로 20%를 제한 후
나머지 80%(8천만원)를 적중고객들에게 환급금으로 분배해드리고 복연승식, 쌍승식, 복승식, 그리고 삼복승식은 제세금 등으로
27%를 제하고 난 나머지 73%(7,300만원)를 적중고객들에게 환급금으로 분배해드립니다.

단, 배당률이나 환급금에 따라서 기타소득세 부과 시 실제 최종 환급금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적중마권

최종적으로 경주의 순위가 확정되고 난 후, 적중한 마권은 유인창구 또는 자율발매기에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유인창구에서는 현금
또는 구매권으로, 자율발매기에서는구매권으로만 환급가능합니다.

말들이 결승선을 통과하고 난 후 도착순위가 발표되는데, 최종 확정순위는 도착순위와 다를 수 있습니다.
심판위원들이 경주 진행 중 순위를 변경할 만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최종적으로 도착순위를 변경하여 순위를 확정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최종 순위가 확정될 때까지는 마권을 버리지 말고 보관해야 합니다.

배당률이 100배를 초과하거나 환급금이 200만원을 초과하는 적중마권의 경우, 환급금을 지급할 때 일정률의 세금을 공제합니다.
(단, 환급금 10만원 이하 시 배당률이 100배 초과되어도 기타소득세 면제) 자세한 공제내역은 <경마 깨알 상식>을 참고하세요.

취소마권

구매한 마권의 마번이 여러가지 사유로 경주에 출주하지 않고 취소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마권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적중마권과 마찬가지로 유인창구나 자율발매기에서 1년 이내에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권

잔액이 남아있는 구매권은, 1년의 유효기간 내에 계속해서 마권구매에 사용할 수도 있고 또는 유인창구에서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유의사항
마권 유효기간 1년, 구매권 유효기간 1년을 꼭 지켜주세요!
마권 및 구매권은 비실명으로 발행되기 때문에, 실물을 소지하고 있는 고객에게만 환급이 가능합니다.
분실 및 도난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권 및 구매권 등은 한국마사회와 구매자 본인간에만 통용되며, 개인간 거래에 대한 책임은 당사자간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