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약관은 한국마사회(이하“우리회”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계좌투표를 이용하기 위한 전자카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우리회와 고객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➀ 이 약관은 한국마사회 법령 및 우리회 경마시행규정 등의 개정과 기타 우리회의 경영상 이유 내지 정책 변경 등 필요시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➁ 약관의 변경이 있는 경우 우리회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 각호의 1에 규정된 방법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➂ 이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고객은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된 약관 효력 발생일까지 탈퇴를 하지 않은 고객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➀ 승마투표 및 계좌투표에 관한 사항은 우리회 승마투표약관이 적용됩니다.
➀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한국마사회법령 및 우리회 경마시행규정 등 제 규정에 정하는 바에 따르고 이에도 정함이 없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➀ 전자카드 서비스에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우리회가 정한 영업점에서 지정 양식의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고 개인정보수집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함으로써 가입을 신청합니다.
➁ 고객이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우리회는 고객의 가입을 거절하거나 이미 가입한 고객의 계좌투표 및 전자카드 서비스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➀ 우리회가 전자카드 고객에게 제공하는 전자카드 서비스에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➁ 우리회는 전자카드 서비스의 세부내용에 대해 제3조 제2항 각호의 방법 중 1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➀ 전자카드 고객은 우리회가 정하는 바에 따라 전자카드 이용 마권구매액의 일정비율 및 입장횟수에 따른 포인트를 적립 받습니다. 단, 포인트의 적립과 관련하여 제세공과금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전자카드 고객이 부담합니다.
➁ 제1항에 따라 전자카드 고객의 마권구매 대금을 포인트로 환산하여 발생한 소수점 이하의 포인트도 적립됩니다.
포인트는 일포인트(1포인트) 당 일원(₩ 1)으로 환산합니다. 단, 우리회는 이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른 약관 개정을 통하여 환산비율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환산비율은 장래에 적립되는 포인트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➀ 일정 포인트 이상을 적립한 전자카드 고객은 우리회가 정한 절차에 따라 누적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➁ 포인트의 사용에 따라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전자카드 고객이 부담합니다.
➂ 전자카드 고객은 포인트나 제공받는 서비스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➃ 우리회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전자카드 서비스를 정지할 수 있습니다.
➀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는 경우 전자카드 고객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90일 이내에 우리회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하며, 우리회는 전자카드 고객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➁ 포인트를 적립한 날로부터 1년 이내에 사용하지 않는 경우 해당 포인트는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➀ 전자카드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에는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를 우리회가 정하는 사용 절차를 통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➁ 제1항의 경우 적립 포인트는 전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하지 않는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➀ 전자카드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 등은 가입 이후에도 우리회의 정책에 따라 그 일부 또는 전부에 관하여 변경‧종료될 수 있습니다.
➁ 전자카드 서비스가 변경‧종료되는 경우 우리회는 30일전에 제3조 제2항 각호의 방법 중 2 이상의 방법으로 사전 고지합니다.
➂ 기존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 고지된 변경일 이후에는 변경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단, 변경일 이전까지 기 적립된 포인트 및 모바일 쿠폰 등은 별도 고지가 없는 한 변경 전 환산비율 및 사용기준에 따라 전환, 사용할 수 있습니다.
➃ 전자카드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고지된 종료일 이후에는 전자카드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기 적립된 포인트 및 모바일 쿠폰 등은 종료일 이전까지 사용하여야 하며, 사용하지 아니한 포인트 등은 소멸됩니다.
➀ 우리회는 제2항과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시 전자카드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필수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다양한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용을 위한 정보를 선택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➁ 개인정보 수집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➂ 우리회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➀ 고객의 개인정보는 전자카드 고객의 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고객이 전자카드 서비스에서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우리회는 고객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라도 수집된 개인정보를 삭제 및 파기할 수 있습니다.
➁ 전항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우리회는 다음과 같이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➂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➀ 우리회는 고객에게“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동의서”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
➁ 우리회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공할 수 있습니다.
➂ 우리회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고객의 동의 없이 전항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➀ 고객은 전자카드 서비스를 탈퇴함으로써 언제든지 본 약관 제13조 및 제15조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➁ 고객은 우리회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➀ 우리회는 개인정보취급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➁ 우리회는 이용자에게 귀책사유가 인정되는 개인정보의 관리 소홀로 인한 사고나 우리회 및 우리회의 직원이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방지할 수 없었던 사고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➂ 그 외 내부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우리회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이며, 이용자의 귀책사유 없이 개인정보 등을 도난당하였을 때에는 그 사실을 지체없이 우리회에 알려 즉시 관련 거래를 중단할 수 있도록 당부 드립니다.
➀ 고객은 이 약관이 규정하는 바를 신의에 따라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➁ 고객은 베팅금액의 상한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➂ 고객은 개인별 과몰입 자가진단 설문에 응하여야 합니다.
우리회는 상당한 주의로써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전자카드 서비스 관련 업무를 처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발생하는 다음 각호의 1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이 약관에 의한 전자카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서울 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단, 우리회와 고객의 합의에 의하여 관할법원을 따로 정할 수 있습니다.